학점은행제 수강생 수 1위 위더스
위더스 수강생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수강후기
제목 [청소년지도사 박희경님] 과제 주제를 사전에 제시해준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강과정 과정선택
작성일 2020-11-05 13:52:46 작성자 이상*
01.간단한 자기소개(이름, 하고있는 일 등)
저는 40대 후반 직장인 박희경입니다.
02.청소년지도사 과정 수강동기는?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수강하게 된 동기는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을 시작한 지 20년이 돼가니 점점 매일 반복된 삶을 살며 게으르게 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자기계발을 위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동기는 제가 일하는 분야가 청소년 관련 분야라서 평소 청소년에게 관심이 있고 추후 직장 퇴직 이후 청소년 활동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이 필수적일 듯하여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03.위더스를 선택한 이유는?
이전에 다른 학습 과정으로 타 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청소년지도자 과정을 선택할 때 이전의 경험을 생각해서 여러 평생교육원을 검색해서 비교해본 결과 위더스가 인지도 면에서나 교수진, 학습 과정에서 타 평생교육원보다 독보적 장점을 가지고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04.위더스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과제 주제를 사전에 제시해준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타 평생교육원은 과제 기간에 주제를 공지해주셔서 짧은 기간에 많은 과목의 과제를 한 번에 몰아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위더스는 미리 과제 주제를 제시해주셔서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이 직장을 다니며 시간적 여유가 없는 제게는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05.나만의 학습 노하우를 전수해주신다면?
직장인으로 학습을 병행하는 것은 기대보다 힘들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학습 노하우는 절대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학습이 업로드되면 저는 최소 2일 안에 무조건 다 들었습니다. 혹시 너무 바쁘거나 예외의 상황에서는 학습이 업로드된 주간 주말을 이용해서라도 다 들었습니다. 한번 미루게 되면 계속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무조건 학습은 그 주간 안에 끝내야 합니다. 그리고 과제와 토론이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과제와 토론은 미리미리 그 주제와 관련된 도서나 문헌, 논문 등을 잘 찾아서 과목별로 자료를 수집해두면 과제나 토론 작성 시기에 번거롭지 않게 집중해서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06.어떤 사람들에게 학점은행제를 추천하고 싶나요?
저는 제 주변의 직장인들에게 학점은행제를 꼭 추천합니다. 이유는 직장을 다니다 보면 반복된 일상 속에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자기 계발과 퇴사 이후의 삶에 대한 준비를 위해 학점은행제를 추천합니다. 정확한 목표와 단기적 성취를 기대하시는 분이라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신의 꿈을 다시 한번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07.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학점은행제를 시작한 것만으로도 여러분은 다른 이들과 달리 한 발짝을 앞서가신 분들이라 생각하며 칭찬해드리고 싶습니다. 학습 과정이 짧지 않아 가끔은 이걸 내가 왜 했나 라는 후회가 밀려오거나 미루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걷는다면 여러분들께도 좋은 결실들이 열매 맺어 질 겁니다. 꾸준히 성실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가시길 바랍니다.
08.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청소년지도사 학습 과정을 선택한 이후는 올해 연말에 있을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준비를 위해서입니다.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증을 얻는 것이 계획이며 이후 청소년 관련 다른 자격증 준비를 위해 다른 과정 학점은행제를 신청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제가 재직하는 직장에 성실히 근무하고 퇴사 이후 청소년지도사 활동을 해보고 싶은 계획이 있습니다.
09.학습자님에게 위더스란?
제게 위더스는 학교 다닐 때 체육 시간에 하던 뜀틀의 발판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뜀틀을 보면 너무 높아서 저걸 내가 과연 뛰어넘을 수 있을까 두려움도 앞서고 하고 싶지 않아 뒷걸음치게 되는데 발판을 통해 내 키보다 높은 뜀틀을 뛰어넘을 수 있듯이 위더스는 제가 과연 도달할 수 있을까 하는 목표에 도움을 주는 뜀틀의 발판 역할을 해주는 역할을 해준 고마운 기관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