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수강생 수 1위 위더스
제목 [평생교육사 송다민님] 때로는 선생님으로 때로는 친구로함께 해준 위더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작성자 오재* 작성일 2022-12-02 16:07:05
위더스 2022년 1학기 성적우수장학생 장학후기 2022-1학기 퍙생교육사 과정 송다민 학습자님 때로는 선생님으로 때로는 친구로 함께 해준 위더스 덕분에 어렵지 않게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고마워요 위더스!
01. 간단한 자기소개(이름, 하고있는 일 등)
안녕하세요. 저는 위더스에서 평생교육사 과정을 수강한 송다민입니다.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고,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 이후의 또 다른 진로를 꿈꾸고 있기도 합니다.
02. 보육교사 과정 수강동기는?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에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접하면서 배움 자체의 즐거움을 깨달았고 좁았던 시야를 넓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평생교육사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평생교육사가 하는 일에 대한 호기심과 함께 제가 알고 있는 평생교육의 매력을 다른 사람들과도 나눌 수 있는 평생교육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03. 위더스를 선택한 이유는?
수강신청 전에 여러 교육원 후기 글들을 꼼꼼하게 찾아봤습니다. 위더스는 많은 학습자들이 수강하는 기관이고 출석, 시험, 과제 등의 평가 기준과 비율이 분명하고 적당하다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수강비가 다른 교육원에 비해 낮은 편인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04. 위더스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위더스는 학습자를 위한 안내가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사 일정에 대해 수시로 문자 알림을 보내주고 학습자를 위한 가이드북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중요한 일정을 놓치지 않고 학기를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모르는 점은 전화로 문의하면 항상 자세히 안내해주셨습니다. 얼마 전에는 담당 설계플래너님이 이틀간 자리를 비우신다는 문자와 함께 급한 문의는 교육원 대표번호로도 연락이 가능하다고 세심하게 안내를 해주셔서 감동받기까지 했습니다!
05. 나만의 학습 노하우를 전수해주신다면?
일정관리가 중요합니다. 너무 당연하겠지만 미루지 않고 꾸준히 해 나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과제나 토론은 강의계획서를 통해 미리 주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도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료를 찾아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자료 출처도 미리 정리해두면 편합니다. 시험의 경우에는 범위가 넓기에 문장이 아닌 키워드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매 강의 평가하기 코너도 꼼꼼히 보고 시험 직전에는 다시 한 번 풀어보면서 전체적으로 정리를 한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06. 어떤 사람들에게 학점은행제를 추천하고 싶나요?
배우고자 하는 누구에게든 추천하고 싶습니다. 학점은행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학점은행제에 대한 정보가 많고 커뮤니티도 잘 만들어져 있어서 도움 받을 곳이 많습니다. 혼자 하는 공부라고 생각하여 학점은행제에 도전하기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용기내서 도전해보세요.
07.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시간은 꾸준히 흘러갔고 2학기 기말고사까지 치르고 나니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냈다는 보람과 함께 안도감도 느낍니다. 힘든 시간이 오면 이 과정에 도전했던 처음 그 때의 마음을 떠올려보고 마음을 다시 잡아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도전을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08.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현재 평생교육사 실습을 남겨놓은 상태라 실습처를 구해서 실습까지 잘 마무리하는 것이 우선의 계획입니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는 평생교육기관에서 일하며 따뜻하고 열정적인 평생교육사로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09. 학습자님에게 위더스란?
위더스 평생교육사 과정을 듣는 동안 다시 학교를 다니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때로는 선생님으로 때로는 친구로 함께 해준 위더스 덕분에 어렵지 않게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장학생이 되는 좋은 추억까지 남겨주다니, 고마워요 위더스!
학습자님의 꿈을 위한 위더스의 응원은 계속됩니다.
최애자 2022-12-18 11:49:26

의견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