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수강생 수 1위 위더스
위더스 수강생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수강후기
제목 [사회복지사 이세현님]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도록 문자를 보내서 스케줄을 상기 시켜주셨습니다
수강과정 [보육교사]
작성일 2020-11-05 15:02:31 작성자 이상*
01.간단한 자기소개(이름, 하고있는 일 등)
안녕하세요, 저는 이세현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02.사회복지사 과정 수강동기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사회와 가족, 나 자신을 위해서 유익한 일을 하고 싶어 고민을 하다가 사회복지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뿐만 아니라, 주변에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이 되려면 사회복지에 대해서 더 잘 알아야겠다는 생각에서 전문적인 과정의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복지가 점점 중요해지는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에 대해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생각합니다.
03.위더스를 선택한 이유는?
전에도 다른 과정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습한 적이 있는데, 그때 학습을 하면서 평생교육원을 좀 더 신중하게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강의 퀄리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위더스는 교수진이 괜찮고 강의가 좋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변 지인들도 위더스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04.위더스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매주 강의를 듣거나 숙제를 하는 것, 시험을 보는 것 등 해야 할 일이 많았는데,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도록 문자를 보내서 스케줄을 상기 시켜 주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론이나 보고서 쓰는 형식도 샘플로 제공해 주어서 참고가 되었습니다. 보고서나 토론의 주제를 날짜보다 미리 올려주셔서 많은 과목을 학습해도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게 해 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05.나만의 학습 노하우를 전수해주신다면?
강의는 밀리지 않고 들었고,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바로바로 게시판을 이용하여 질문함으로써 해결하였습니다.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를 보기 전에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경우는 강의를 다시 한번 들었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는 학습 자료를 읽어보고, 퀴즈를 풀어 보면서 잘 이해했는지, 그리고 특별히 암기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의로만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거나 부족한 부분은 기출문제들을 찾아서 풀어보았습니다.
06.어떤 사람들에게 학점은행제를 추천하고 싶나요?
저처럼 다른 일상생활이 있어서 낮에 학교에 다니기 어려운 분들에게 학점은행제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의 생활에 만족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학점은행제로 무엇이든 배워보시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생활의 새로운 자극과 활기를 찾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학점은행제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07.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시작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시작하시면 해낼 수 있습니다. 어려웠던 만큼 더 큰 보람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포기하고 싶을 만큼 어려운 순간이 오면 잠시 쉬어도 되고, 혹여 이번에는 잘하지 못하더라도 다음번에는 더 잘할 수 있다고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조바심내지 않아도 된다고 말해 드리고 싶어요.
08.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아직 실습과목이 남아 있습니다. 실습을 완료하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사회복지와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잘 접목해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먼 미래가 될지도 모르지만, 1급 사회복지사 자격증에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배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또 다른 배움에도 도전해 보고자 합니다.
09.학습자님에게 위더스란?
반복되는 일상에 새로운 자극이었습니다. 다 그만두고 싶을 만큼 힘든 시간들도 있었지만, 학습하면서 보람도 많이 느꼈습니다. 그러한 시간을 위더스와 함께해서 더욱 좋았습니다. 재미있는 강의도 있었고, 물론 그렇지 않은 강의도 있었지만, 저에게 있어서 위더스는 보람과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