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수강생 수 1위 위더스
제목 [보육교사 김하영님] 대면교육도 좋은 강사진들 덕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성자 위더* 작성일 2019-12-17 12:00:00
1. 간단한 자기소개(이름, 하고있는 일 등)

제 이름은 김하영이고 나이는 34세입니다. 저는 현재 보육교사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 아이의 엄마로서 임신 후부터 보육교사 공부를 시작하였으며 아이를 낳고도 1년 정도 더 보육교사 공부를 하여 전 학기 A+를 받고 올해 9월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수료하였습니다. 자격증 수료 후 바로 실무에 뛰어들어 현재는 정교사로 가정 어린이집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보육교사“과정 수강동기는?

보육교사가 적성에 잘 맞을 것 같다는 주변의 권유가 있었고, 저도 아이들을 너무 좋아하고 아이들을 보육하는 것에 자신이 있어서 보육교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4년제 대학교를 중퇴하였기에 평생교육을 수강하려고 위더스 플래님에게 상담을 했는데 그 전에 평생교육을 다른 전공으로 이수했던 학점이 꽤 있어서 아동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원도 진학 할 수 있다고 플래너님이 권유해주셔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3. 위더스를 선택한 이유는?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 위더스에서도 보육교사 강의가 있어서 전화상담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이라 여러 곳에 전화 상담을 했었는데 위더스 플래너님이 제일 전문적으로 상세히 상담을 해주셨고 가격도 이벤트가로 다른 곳 보다 저렴했습니다.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것도 전혀 모르고 있다가 플래너님이 말씀해 주셔서 정말 위더스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4. 위더스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대면교육도 좋은 강사진들 덕분에 도움이 되었고 인터넷 강의도 아주 질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플래너님이 끝까지 꼼꼼하게 상담해 주신 것이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타 기관에서 수강 했던 친구들이 위더스는 끝까지 챙겨줘서 좋겠다는 말도 했었습니다. 다른 곳은 강의가 끝나면 연락도 없는데 위더스 플래너님은 실습부터 자격증이 나올 때까지 끝까지 상냥하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5. 나만의 학습 노하우를 전수해주신다면?

레포트를 잘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레포트 점수 비중이 꽤 되고 레포트에서 다른 학습자들과 차별되는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레포트를 쓸 때에 전혀 인터넷에서 있는 타인의 레포트를 참고하지 않았습니다. 방향성을 잡기 위해 전문가의 논문을 읽어보기도 하고 참고를 하기도 했지만 그것의 비중은 적었고 대부분 도서관에서 전문 서적을 빌려 참고하고 무엇보다 저의 의견을 많이 첨가하여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레포트가 A이상이고 100점을 받은적도 많습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하면 교수님들은 알아봐주십니다.

6. 어떤 사람들에게 학점은행제를 추천하고 싶나요?

저처럼 학업을 끝내지 못해 대학 학위가 없으신 분들이나 아이를 키워서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고 일을 하느라 시간이 없으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언제든지 비교적 쉽고 빠르게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을 하면서도, 아이를 키우면서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7.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공부를 할수록 처음의 열정은 수그러들고 과제가 어렵기도 하고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다 마치고 난 뒤 자격증을 받았을 때 정말 뿌듯합니다. 특히 보육교사를 꿈꾸고 계시는 분은 과제를 열심히 하고 강의를 성실히 들으시면 실무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아이를 돌보는 직업이 아니라 아이가 발달이 때에 맞게 잘 되고 있는 것 인지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에 대한 이해심도 생겨 좋습니다.

8.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보육교사 생활을 꾸준히 계속해서 한 원을 이끄는 원장이 되고 싶습니다. 원장이 된 후에는 열린 어린이집 심사를 받아 원을 열린 어린이집을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그리고 여유가 생기면 대학원도 진학하여 박사학위를 따보는 것이 제 계획입니다.

9. 학습자님에게 위더스란?

위더스는 제가 보육교사가 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냥 강의만 개설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고 강의의 질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것이 느껴져서 고마운 학습기관입니다. 주변에도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를 하고 싶어 하는 분이 많은데 위더스를 많이 추천했습니다.